심정소식 | 관악중학교 진로 체험 견학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심정병원 작성일17-10-19 00:31 조회698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오늘 10월 19일 관악중학교에서 진로 체험 견학을 왔습니다.
중학생 1학년으로 인솔선생님 한분과 의사와 간호사가 되고 싶어하는 학생 여섯명이 방문하여 병원장님, 적정진료실부장님과 함께 다과회 및 각 부서를 방문하여 견학을 하였습니다.
학생들 한명 한명에게 평소 궁금했던 내용을 물어보며 질문시간을 가졌습니다.
인상 깊었던 질문 중에는 외과와 내과의 차이점과 내과의 주요 업무가 무엇인가의 질문이 있었고 병원장님께서 정성을 다해 설명해주셨습니다. 그 외 의사가 되기 위해서는 공부만 잘해서는 안되며 왜 의사가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많은 고민을 해야하고, 무엇보다 마음과 인성을 잘 닦아나가야 한다고 당부해 주셨습니다.
병동을 시작으로 운동재활센터, 비수술센터, 외래팀, 영상의학팀, 진단검사의학팀을 둘러보았습니다.
적정진료실 부장님의 인솔하에 견학을 시작하였고, 각 부서의 하는일과 이일을 하기 위해서 어떠한 면허가 필요한지에 대해서도 설명해 주었습니다.
먼저 병동은 스테이션 및 물품관리, 병실을 돌아보았고, 운동재활센터에서는 환자분들의 치료받는 모습과 치료기기 사용법등에 대해 설명해주었습니다. 다음 비수술센터에서는 밖에서 주사치료모습을 간단히 볼수있었고, DITI(적외선체열검사) 검사를 직접 받아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2층 간호부 외래에서는 초음파실, 치료실, 내시경실을 둘러보며 검사하는 방법 등을 설명해 주었고, 영상의학팀의 CT, MRI 촬영하는 모습과 X-RAY실을 둘러보았습니다. 다음 진단검사팀에서는 혈액형 검사를 하였는데 혈액샘플을 원심분리기에 돌린 후 시약검사를 통하여 검사할 수 있는 검사과정을 세세히 설명해주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진단검사팀을 마지막으로 모든일정을 마치며, 학생분들의 꿈을 응원하며 작은 기념품도 나누어 주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지만 학생 모두 초롱 초롱한 눈빛으로 견학 중간 중간 질문도 많이하며 적극적으로 임하였으며, 꿈에 한걸음 더 다가갈수있는 시간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심정병원은 이번 기회를 바탕으로 더 좋은 프로그램으로 찾아뵐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