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정소식 | 심정병원, 콜레라 증상과 예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심정병원 작성일16-09-17 11:37 조회2,900회 댓글0건본문
최근 콜레라의 발병으로 전국이 떠들썩합니다. 주로 후진국에서 나타나는 질병으로 알고있던 콜레라가 우리나라에도 상륙을 했기 때문입니다. 15년만에 확진환자가 발생하면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졌다고 합니다. 오늘 관악구 베스트 척추관절통증내과 병원인 심정병원에서는 콜레라의 증상과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콜레라는 콜레라균(Vibrio cholerae)의 감염에 의한 급성 설사 질환이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중증의 탈수 현상이 빠르게 진행이 되며 심한 경우, 죽음에도 이를 수 있는 위험한 전염성 감염 질환입니다.
그렇다면, 콜레라균이 생기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주로 분변이나 구토물로 오염된 음식 혹은 물을 통해, 오염된 손으로 음식을 조리하거나 식사할 때 감염된다고 보면 됩니다. 날것이나 덜 익은 해산물이 감염원으로 꼽히기도 하면서 식생활 관리에 비상이 걸리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설사나 탈수현상이 일어난다고 해서 콜레라를 단정짓기는 어려울 텐데요. 일정 기간의 잠복기를 거친 뒤, 복통을 동반하지 않는 물설사 및 오심과 구토가 있다면 의심해볼 수 있겠습니다. 그렇게 되면, 즉시 병원에 내원하여 분변배양검사로 진단을 해야 할 것입니다.
위와 같이 관악구 최고 척추관절통증내과 병원인 심정병원에서 제시하는 콜레라 예방 체크리스트를 철저하게 지키면, 더욱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겠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